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언론보도

  • 등록일 2013-07-12
  • 담당부서
  • 조회수86
시의 인프라 투자 정책 진단, 바람직한 정책 방향 논의


2013년 06월 28일 (금) 13:15:47 서승범 기자 seo6100@housingnews.co.kr



대한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박종웅)는 오는 7월 4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글로벌 톱 5 도시를 향한 서울시의 인프라 투자 방향’을 주제로 건설전문가, 서울시 공무원과 시민, 건설업체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세미나를 개최한다.

시회는 서울시의 도시경쟁력을 향상시켜 지속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나아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 증진에 기여할 방안을 제시코자 작년부터 연구에 착수해 지난 2012년 11월 '서울의 도시인프라 수준 진단과 대응책’에 대한 연구를 1단계로 수행했으며, 올해 초부터 2단계로 서울대학교와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에 의뢰 '글로벌 톱 5 서울 그랜드 플랜’에 대해 심화연구를 수행해 왔다.

대한건설협은 이러한 연구결과를 기초로 공개세미나를 서울특별시의회(건설위원회)와 공동으로 준비했다. 본 세미나에서는 서울대 정창무 교수 등 연구진의 주제 발표와 각계 전문가들이 서울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 증진을 위한 서울시의 인프라 투자 정책을 진단하고 바람직한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건설협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정부 및 지자체에서 사회복지 관련 투자가 비약적으로 늘어난 반면 인프라 투자는 정체상태에 있었다”며 "민간의 창의적인 연구 제안이 시정에 반영되어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생활밀착형 건설투자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주택신문 서승범 기자 seo6100@housingnews.co.kr

http://www.housin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