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언론보도

  • 등록일 2012-12-06
  • 담당부서
  • 조회수104
대한건설협회 서울시회가 시민의 온도를 높입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기부금 10,000,000원 전달
- 추운겨울 시민의 온도를 높이기 위하여 작년에 이어 기부 참여
- 2012.12.4(화), 10:00 서울공동모금회, 서울시에 기부금 전달
- 기부금은 건설일용직을 위한 '희망식당 빨간밥차’에 후원에 전달 예정

□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에 대한건설협회 서울시회(회장 박종웅, 삼일기업공사대표이사)가 작년에 이어 온기 가득한 기부금을 전달하였다.

□ 대한건설협회 서울시회 박종웅 회장은 12월 4일(화), 10시 신청사 4층 회의실에서 서울시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1천만원을 희망온돌사업에 쓰일 수 있도록 전달하였다. 이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이다.
□ 전달식에는 대한건설협회 서울시회장단(5명), 김선순 서울시 복지정책관, 정진옥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하였다.

□ 박종웅 회장은 건설경기가 어려움에도 '주거가 복지다’라 생각하고, 이는 다시 건설경기를 살리는 것이라며 기부의 의미 전달하였다.

□ 김선순 서울시 복지정책관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추운 겨울철 새벽 건설일용직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희망식당 빨간밥차’ 에 기부금을 전달하여 그 의미를 더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희망온돌사업 따뜻한 겨울나기』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웃을 발굴하여, 이웃의 온기를 전달하는 사업으로 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 특히 서울시는 '겨울철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의 일환으로 구로구,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와 금년부터 새벽인력시장 일용직 근로자들에게 따뜻한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희망식당 빨간밥차를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04:00~06:30) 남구로역에서 운영하고 있다.

□ 대한건설협회 서울시회는 1961년 설립이후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병원 의료비 후원금 기탁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 도움이 필요한 이웃 제보나 도움을 주실 분들은 120 다산콜센터(☎120)나『희망온돌』홈페이지 또는 인근 자치구, 주민자치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http://ondol.welfare.seoul.kr/,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 2133-7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