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경영/기술/일반

  • 등록일 2014-04-30
  • 담당부서 건설정책실
  • 조회수161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최근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 국민적 공분과 함께 이번 참사를 계기로 각 분야에 만연한 안전불감증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비등하고 있는 실정이므로 우리 회원사인 건설업체들도 안전문제에 대해 경각심을 새롭게 하여할 것입니다.

3. 국토교통부는 최근 연이은 대형 재난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현장중심의 재난안전체계 강화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교량?터널?댐 등 사회기반시설과 건설공사 현장 등 전국 4천여 현장에 대해 전면 안전점검을 4.28부터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5. 23(26일간)까지 실시 할 예정입니다.

4. 특히 건설현장 분야는 집중호우에 대비한 수해위험요인, 공사장 주변 지반침하, 균열 및 인접 구조물 보호조치, 흙막이 시설, 동바리, 비계 등 가시설 설치의 적정성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 할 계획입니다.

5. 시공현장에서의 허술한 현장관리와 안전시스템 미비로 인한 현장근로자 산재사고 및 건설안전 사고로 이어져 건설업체의 경영부담 가중은 물론 건설업 이미지까지 실추될 수 있기 때문에 귀 사에서도 안전점검 활동 강화, 안전관련 법규 준수, 안전사고 방지 체계 구축 등 안전사고 예방 활동 등 각별히 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특히 이번 안전 점검은 시전예고 없이 휴일작업 등에 대하여 불시에 이루어 질수 있으니 불이익이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 부 : 국토교통부 현장 전면 안전점검 계획 1부. 끝